고속도로에서 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Q제가 고속도로에서 자동차 사고가 났거나 차가 망가졌다면, 제가 자동차 안에 있는 것이 안전할까요 아니면 자동차 밖에 나와있는 것이 좋을까요?

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 (NHTSA)에서 추정결과, 미국에서 매 년 16% 사망자가 고속도로에서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작은 사고라도 대단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운전자가 자동차 밖에 나올때에는 더 그렇습니다. 그리고 음주운전이나 주의력이 부족한 운전자가 고속도로에 세워져 있는 자동차를 충돌시켜, 세워놓은 자동차 근처에 서있는 사람이 심각한 부상을 당하거나 사망하는 경우가 흔히 발생합니다.

자동차 사고 이후, 침착하기 위해 심호흡을 하십시오. 귀하가 침착하다면 현 상황을 처리하기가 한결 좋을 것입니다. 이 시간은 귀하와 가족의 안전을 유지하고, 사고에 대한 즉각적인 정보를 모으는데 집중할 시간입니다.

준비해야 할 것: Carry a set of cones, 주의 푯말 또는 다른 차에 주의를 줄 수 있는 트렁크안의 긴급조명 등

자동차안에 있는 사람들이 안전벨트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오. 만약 자동차가 도로 가장자리에 갈 수 있다면 최대한 가장자리로 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귀하가 고속도로에 있는 차에서 나와 있다면, 귀하의 차와 다른 차와의 충돌할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하여 최대한 안전한 장소로 이동하십시오. 아니면 최대한 빨리 돌아가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도착할 때 까지 안전벨트를 하고 기다리십시오. 일반적으로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발생하면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가 도착합니다.

만약 자동차에서 나와야만 한다면, 최대한 빨리 나와서 자동차로부터 먼 곳으로 이동하고 되도록이면 벽 뒤에 머무르십시오. 단, 반드시 그렇게 하는 것이 안전할 경우에만 차에서 나오셔야 할 것입니다.

자동차를 포함한 상해와 보험 정보, 자동차 등록 정보, 차량 모델, 목격자 정보 그리고 자동차 번호판 등을 포함한 사고와 관련한 메모를 즉각 남기십시오. 상대방에게 예의바르게는 하시되 만약 귀하의 잘못이 있다 할지라도 누구에게도 귀하가 잘못했다고 말하지는 마십시오. 캘리포니아 법에 의하면, 만약 사고에 대한 잘못이 없다 할지라도 귀하는 반드시 자동차 보험 정보를 교환해야 합니다.

자동차 사고는 예기치 못하게 발생하며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킵니다. 심지어 대단히 주의깊은 운전자에게도 일어납니다. 귀하가 고속도로에서 사고를 당했을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침착함을 유지하고 상황을 판단하여, 귀하와 귀하의 동승자가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차사고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한 이후, 보험회사에 사고에 대한 보고를 하기 이전에 변호사와 사건에 대해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