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에서 발생한 넘어짐 사고와 소송

QRalphs 마켓에서 쇼핑 중에 바닥에 물이 쏟아져 있어 제가 넘어졌습니다. 저는 팔꿈치로 땅을 짚었고 다음날 저의 팔꿈치는 굉장히 부었습니다. 다음 날 병원에 갔는데 팔꿈치가 부러졌으며 수술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Ralphs 마켓의 보험회사에서는 다른 손님이 물을 흘렸기 때문에 저의 의료비 청구를 거절하였습니다. 어떻게 하면 제가 Ralphs 마켓을 상대로 소송에서 이길 수 있을까요?

A미끄러지거나 떨어지는 사고의 경우에는 종종 이를 증명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소송에서 이기기 위해서 이러한 사건의 피해자는 이러한 사고가 유발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라는 것에 대해 주인이 알고 있었거나 또는 알아야 했었고 이를 조치하지 못했다는 것에 대해 반드시 증명을 해야 합니다. 만약 주인 또는 그 종업원이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서 이러한 부상사고를 유발했다면, 주인은 대부분 책임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만약 이러한 상황이 고객과 같은 고용인이 아닌 사람에 의해서 유발되었다면,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주인이 이를 알고 있었거나 충분히 이를 발견하고 조치를 할 시간이 충분했다는 것을 피해자가 증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고객이 바닥에 음료수를 흘리고 바로 당신이 거기에서 넘어졌다고 한다면, 이러한 케이스에서는 주인은 음료수를 흘렸다는 것을 몰랐을 것이고 책임이 없을 것입니다. 대신에 음료수를 흘린 고객에게 책임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음료수가 흘려지고 한 시간 이상이 지난 채로 방치되어 있었다면, 가게의 고용인이나 관리자가 알지 못했다 할지라도, 한 시간이라는 시간은 가게에서 충분히 이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기 때문에 가게에 책임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더해서 물이 흘려져 있다는 것을 가게에서 인지했으나 이를 즉시 조치하지 않았거나 경고표시를 하지 않았다면 이 역시 가게에 책임이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에 만약 Ralphs 마켓의 고용인이 물을 흘렸고 만약 물이 흐른 것에 대해 Ralphs 마켓의 관리자에게 보고되었음에도 이에 대해 아무런 주의사항이 없었다면 Ralphs 마켓에 책임소재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고객에 의해 그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이러한 상황이 가게에 보고가 되었든지 안되었던지 간에 얼마나 오랜 시간 물이 흘러져 있는 채로 방치되었는지가 책임소재를 결정지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곳에 물이 흘려져 있었는지, CCTV나 청소일지 또는 사고 보고서와 같은 여러 가지 요인들은 귀하의 변호사가 이 사건을 어떻게 유리하게 이끌지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넘어지는 사고를 당하면 귀하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즉시 부상을 치료할 수 있는 곳을 찾으십시오.
  2. 귀하가 넘어진 원인이 된 요인을 찾아서 사진을 찍고, 목격자를 확보하십시오.
  3. 가게의 매니저에게 이러한 사고에 대해 알려야 합니다.
  4. 상해법 변호사에게 사고에 대해 상담을 받도록 합니다.
Share: